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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해 포털 사이트의 스니커즈 커뮤니티 카페 ‘나이키매니아’ 가입은 필수다. 대다수의 발매 정보와 제품 정보를 이곳에서 모두 얻을 수 있다. 최근엔 주요 운동화 브랜드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매 정보를 갑자기 공지하는 경우가 많아 해당 인스타그램 계정의 알림 설정도 반드시 해놔야 한다. ‘월간 스니커즈’ ‘와디의 신발장’ ‘스니커쉐프’ 등 스니커즈





살리는 데 쓰는 미용 기기. 이정미(현 고려대 로스쿨 석좌교수) 전 헌법재판소 소장권한대행이 2년 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일에 달고 출근했다가 '얼마나 긴장하고 바빴으면'이라는 안타까움을 불러 일으킨 그 도구다. 정수리 볼륨용으로 사용한 이 교수와 달리 대부분의 여학생들은 앞머리 볼륨을 위해



"그냥 편해서요"라고 말했다. 그는 "앞머리를 잘랐는데 계속 여드름이 생겨서 헤어롤을 하고 다닌다. 공부할 때도 헤어롤 말고 있으면 앞머리가 눈에 찔리지도 않고 편하다"고 말했다. 그러고 보니 어머니 또한 그루프 말고 운전하고 잘 다니시던데....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벗겨지는 크랙 갑피를 사용한 것. 개인의 자아를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징적이다. 신발 안쪽 바닥 면에는 데이지 꽃을 배경으로 한 다채로운 색상의 드로잉이 가미됐다. 신발 하단 옆면에도 신발마다 다르게 검은색 페인트로



입은 이들은 출근할 때는 편리함을 위해 운동화를 신고, 사내에서는 단정한 구두를 신으며, 퇴근할 때는 저녁 약속을 위해 섹시한 힐로 바꿔 신는다. 화장도 출근 전후가 다르다. 만나는 상대와 장소에 따라 다른 모습으로 변신하는 것이다. 미(美)의 기준 헤어롤을 단 모습이 미의 기준에서



보이려는 목적이 큰데 사무실 같은 공적인 공간에서는 일을 잘하고 싶지 여자로 비치거나 예쁘게 여겨지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출·퇴근길에 변신하는 여성 직장인의 모습은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도 많이 볼 수 있다. 잘 빠진 정장을



‘발렌시아가 ’, AR 기술로 신상품 운동화들을 모바일 앱을 통해 가상 체험하게 만든 ‘구찌’ 등 해외 럭셔리 브랜드들도 운동화를 중요한 핵심 상품으로 다룬다. 덕분에 럭셔리 브랜드를 처음 경험하는 사람들이 꼭 사야 하는 제품도 가방에서 운동화로 바뀌었다. 100만원대 이하의 가격으로 해당 브랜드



때문에 어떤 운동화를 신었느냐가 그의 스타일을 알 수 있는 지표가 된다”고 말했다. 아디다스 이지부스트 700 웨이브러너. 아디다스 이지부스트 350 글로우. [사진 아디다스] 희소가치가 높은 운동화의 인기는 더 높다. 농구선수 마이클 조던과 협업한 ‘나이키 조던’ 시리즈, 가수 칸예 웨스트가



느슨하게 걸쳐 입는 힙합 바지나 브래지어 끈 노출 패션과 유사하다"고도 설명했다. 이는 최근 젊은 여성 직장인들이 화장하지 않고 출근했다가 퇴근할 때 변신하는 것도 비슷한 심리라고 말한다. 직장 동료는 의미 없는 타인, 퇴근 후 만나는 친구는 의미





판매로 특별한 신발이 발매될 때는 어김없이 발매 전날 밤부터 매장 옆에 대기자 줄이 생기는데 이때는 처음 도착한 '1번'이 자체적으로 관리자 역할을 대신 한다. 길거리에서 밤을 새우는 ‘캠핑’이 수월하도록 1번이 대기자 리스트를 만들고 2~3시간 단위로 시간을 끊어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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