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적이 있으나, MBC 측이 하루에 4회 연속 방영하면서 결방으로 인한 공백을 최소화했다. 이에 SBS 측은 "결방으로 인한 시청자들의 불만을 인지하고 있다. 충분히 이해하나, 대체 편성을 계획하기에는 여건상 녹록치 않다"고 설명했다. 대만한테 7:0으로 졌다고 아쉬워할 필요 없어요 전 그냥 다 지고 일본만 이기면 된다고 봐요. 그럼 올림픽도 자연스럽게 못나가게 되고 좋죠. 올림픽 출전을 위해



휘둘렀습니다. 그게 딱 떨어졌어요.” 오재일(33·두산 베어스)은 2019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가장 뛰어난 ‘해결사’였다. 정규이닝의 마지막 9회든, 연장으로 넘어간 10회든 승부처마다 밟은 타석에서 긴장하는 법이 없었다. 과감하게 방망이를 휘둘러 승부를 갈랐다. 두산이 4전 전승으로 우승한 한국시리즈에서 오재일은 두 번이나 결승타를 쳤다. 자신감이었을까, 배짱이었을까. 오재일은 14일 방문한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 본사에서 “하던 대로 했다”고 덤덤하게 말했다. 지난달 26일 한국시리즈





20일 대만 타이중 인터콘티넨탈구장에서 열린 '제29회 아시아야구선수권대회' 중국과 3, 4위전에서 6-8로 역전패했다. 그것도 6-2로 앞선 경기를 8회에만 6실점하면서 역전패를 당해 더욱 충격적이다. 한국은 예선 1차전에서 중국에 승부치기 끝에 3-4로 패한 것을 설욕하지 못했다. 이날 경기는 도쿄올림픽 최종 예선 티켓이 걸려 있었다. 이번 대회에서 일본을 제외한 상위 2개국에는 패자부활전 성격의 도쿄올림픽





자루 1개당 최대 1.3t의 폐기물이 담겨 있었던 만큼 적어도 10t 이상이 강과 바다로 흘러갔을 가능성이 크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이 지역의 태풍 피해 복구작업은 보다 집중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며 "원전사고로부터 55마일 떨어진 곳에서 도쿄올림픽 야구 경기가 열리기 때문"이라고 보도했다. 국가올림픽위원회 총연합회(ANOC) 총회에 참석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도 17일 카타르 도하에서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을 만나 도쿄올림픽 안전성 문제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바흐 위원장은 "태풍으로 인한 방사능 문제에 대해 다시 한 번 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쿄올림픽 조직위로부터 "'방사능으로 인한 문제가 없다'는 확답을



좋지 않은 상황에서 양국 야구팬들의 감정 골도 깊어지고 있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일본이란 나라에 상식을 바라지 마 ㅋㅋㅋㅋㅋㅋㅋ 괜히 찐정병국이라 부르는게 아님 실수로 질수는 있지만,,, 이런방식으로 하면 못해도 은메달은 딸 수 있다는 생각인가?? ================== 프리미어12 3할대 타율, 깔끔한 수비 대회 베스트11 유격수 부문 수상 준우승 아쉬움 삼키며 "내년엔 이긴다" 17일 일본





선수로 꾸려진 팀이라고는 하지만 중국에게도 그것도 연속으로 패하다니... 야구 인재풀이 점점 약해지고 있네요. 프리미어 야구에서 개최국인 일본을 제외한 오세아니아팀중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둬야 출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표팀 김경문 감독의 부담감이 늘어났네요. ▲ 대만 언론들은 16일 일제히 침통한 톤으로 2020년 도쿄올림픽 출전권 획득에 실패한 사실을 전했다. 빈과일보는 '대만 올림픽위해 돌진했지만 미국에 1점차 패배로 4강 인연 없다. 최종 6강전 한 자리를 높이 멀리 바라본다'고 보도했다(상단 왼쪽). 자유시보는 '일구실혼.



초점을 맞추고 싶다"라고 말한 부분의 뜻을 살짝 왜곡해 "한국 감독 김경문, 대만 호주는 상관 않는다. 우리의 상대는 미국이다"라는 식으로 보도했다. 마치 김 감독이 대만과 호주를 무시한 것처럼 자극적인 제목으로 보도해 많은 대만 네티즌들이 한국을 성토하기도 했다. 그런데 이번에 김경문 감독이 대만의 실력을 인정했다는 기사가 나오자 더 큰 주목을 받으며 높은 순위에 올랐던 것이다.



일본프로야구에서 활약하는 천관위, 장이, 왕보롱 등 대표팀 핵심 선수가 해당 리그 일정상 4월 초 대표팀 소집이 어려울 수 있다. 이런 점을 들어 는 '남은 한 자리의 올림픽 출전권을 따는 게 전혀 쉽지 않다'는 어두운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그러나 내년 마지막 기회인 세계예선이 있기에 대만에게 아직 올림픽 진출의 마지막 희망은





투런포를 맞아 1점차로 패하면서 1승3패를 기록하게 돼 자력으로는 희망이 없어졋다. 그러자 멕시코를 더욱 응원할 수밖에 없었다. 한국이 멕시코와 일본에게 다 패하고, 대만이 호주에 이기면 3위 결정전에서 다시 한국과 올림픽 진출권을 놓고 겨룰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가뜩이나 '혐한(嫌韓) 감정'이 많은 대만으로선 도쿄올림픽 티켓까지 걸렸으니 자국 경기도 아니지만 멕시코를 열렬히 응원했던 것이다. 그러나 멕시코가 2-0으로 앞서 나가다 5회말에 한꺼번에 7점을 주면서 3-7로 역전패하자 패닉 상태에 빠질 수밖에 없었다. 실시간으로 경기를 지켜본 대만 네티즌들은 멕시코 감독을



"시즌 내내 '나는 홈런 타자가 아니니 강한 타구 생산에 주력하자'라고 생각했다. 빠른 타구, 강한 타구를 날리려고 집중했다"라고 털어놨다. 하이패스트볼 공략 기술이 능숙해진 것에 대해선 "그동안 높은 공을 의식하면 잘 맞지 않았다. 강병식 타격코치님과 훈련할 때 높은 공을 치는 훈련을 많이 했다. '연습 때 감을 익히면 실전서 자연스럽게 손이 나갈 것이다'라고 했다. SK와의 플레이오프 3차전서 헨리 소사를 상대로 날린 결승타가 백미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