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 손으로 유니폼을 꽉 조여매며 막는 모습을 보였었다. 당시 알투베는 “부끄러워서 그랬다. 지난번에 그랬다가 아내한테 혼났다”고 해명했다. GIF 이 사건으로 단장 러나우 감독 힌치 코라 벨트란 세명이 날라갔네요 그런데 7차전 이 움짤을 보니 뭔가 부자연스러웠는데 이제야 납득이 가네요 규정이 없다면 만들면 되고 최소한 우승 박탈은 물론이고 관련자들 영구 퇴출 되어야 하지 않을지 ?? 헬반도처럼 적어도 킹중갓고 정도는 나갔어야죠.... 휴스턴 단장-감독, 1년 자격정지에 해고...벌금 58억원 '초강력 징계' [오피셜] 불법 사인 훔치기 논란에





2017년 휴스턴에 패한 팀의 선수는 “파이어스는 옳은 일을 했다. 하지만 악당도, 영웅도 아니다. 그가 악마처럼 비쳐지지 않길 바랄 뿐이다”고 지지했다. 내셔널리그 구단 고위 관계자는 “복잡한 문제다. 밀고자라는 말은 곤경에서 벗어나기 위해 쓴다. 파이어스가 밀고자는 아닌 듯하다”고 밝혔다. 전 메이저리그 선수는





애스트로스 구단이 "선을 넘었다"고 주장했다. 휴스턴 최근 7년동안 팀 타선 삼진율 이번에 우승했으면 어쩔뻔 휴스턴 단체 치팅 17년도 월시에서 패한 다저스와 알리그 챔승서 피한 양키스가 최대 피해자네요 [마이데일리 = 고동현 기자] 벨트란이 감독 데뷔전도 치르지 못하고 불명예 퇴진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7일(이하 한국시각) "뉴욕 메츠와 카를로스 벨트란



실제로 있었느냐는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그는 "난 메이저리그 사무국의 조사에 협조하고 있다. 조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그에 대해서는 말하기 어렵다"고 했다. 휴스턴의 사인 훔치기와 관련해 휴스턴 소속의 누구도 이에 대해 정면으로 부정한 사람은 없다. 제프 르나우 단장과 A.J. 힌치 감독에게는 윈터미팅



더그아웃에서 나오는 상대 사인을 알아내려고 한다. 얼마나 볼 수 있는지, 어떻게 기록을 할 수 있는지, 카메라나 쌍안경이 필요한지 등이다. 경기장에 가면, 가서 무엇을 할 수 있고 없는지를 보고해달라"는 내용이 적혀 있다. 애스트로스의 이같은 시도에 프런트가 연관됐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이 매체는 "이 이메일은 최소한 사인 훔치기가 진행중이던 2017년 프런트 오피스가 어떤 생각을 갖고 있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에 따르면, 애스트로스에 속한 여러 스카웃들은 구단으로부터 카메라를 이용해 사인을 훔칠 것을 지시받을까봐 걱정해야했으며 일부는





모습을 보였었다. 당시 알투베는 “부끄러워서 그랬다. 지난번에 그랬다가 아내한테 혼났다”고 해명했다.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 체프먼에게 말도 안되는 홈런을 치고 돌아오는 알튜베 이 사건으로 단장 러나우 감독 힌치 코라 벨트란 세명이 날라갔네요 그런데 7차전 이 움짤을 보니 뭔가 부자연스러웠는데



휩싸인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중징계를 받았다. 1년 자격 정지 처분을 받은 제프 르나우 단장과 A.J. 힌치 감독은 징계 발표 후 구단주로부터 동반 해고 통보를 받았다. 월드시리즈 우승이 박탈되진 않았지만 강력한 중징계가 내려졌다. 내 생각에 구단주는 단장과 감독이 너무 고마워서 은밀하게 전별금 엄청 줬을듯합니다. ㅋㅋㅋㅋ 아니 세상에 도둑질은 나쁜짓이라서 벌금을 때려놓고 장물은 너네 도둑님들 소유인정해주는 꼬라지 이거는 앞으로 계속 싸인훔치기하라고 장려하는 징계네요. 단 걸리지만 말아라 ㅋㅋ 휴스턴 구단 관계자와 선수들은





식당에 있는 그 제품 원리겠죠??? 이 무슨 ㅁㅊ... 선수·단장 "다른팀도 해" `부정행위` 충격 MLB 어떤 징계 나올지 관심 논란의 중심은 휴스턴 애스트로스다. 2017년 휴스턴에서 뛰던 투수 마이크 파이어스는 지난 13일(한국시간) "휴스턴이 경기한 방식은 제대로 되지 않았다"며 "어린 선수들을 위해서라도 경기가





원색적인 욕을 했다. 현재 휴스턴 선수는 “파이어스? 우승 반지와 지분을 내놓으라”며 불쾌함을 감추지 않았다. 모 에이전트는 “너무 좋게 생각할 수 없다. 파이어스가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묻고 싶다. 믿을 수 있는 사람인지 모르겠다”고 의심했다. 메이저리그 스카운트 역시 “2년 뒤 폭로했다는 점에서 파이어스는 영웅이 될 수 없다. 나라면 폭로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렇다고 그를 비난하지는 않을 것이다”고 고발 시점을 지적했다. 반면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의 한 선수는 “파이어스는 영웅이라 할 수 있다. 큰 용기를 냈다. 존경스럽다”고 말했다.





포수 정면 방향에 고성능 카메라를 설치한 뒤 상대팀 포수 사인이 확인되면 더그아웃에 전달했다. 이 사인이 더그아웃에 있던 선수들의 고함, 또는 쓰레기통을 두드리는 소리로 타자에게 전해지는 방식이다. 충격적인 건 휴스턴 구단 관계자와 선수들 대응이 '물타기'라는 점이다. 당시 휴스턴 클럽하우스 리더였던 카를로스 벨트란은 "상대팀을 연구하고 분석하려는 노력에 불법적인 건 없다"고 했으며 제프 루노 단장은 "조사가 진행돼봐야 알겠지만 우리도 다른 구단이 룰을 지키고 경쟁·승리하는 방식을 따랐다"고 말했다. 실제로 현지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는 지난해 사인을



댓글